Tasty/서울

[숙대입구역] 미쉐린가이드!! 3년연속『구복만두』※구복전통만두, 샤오롱바오

Rrak 2019. 4. 25. 00:25

 

안녕하세요~

Rak입니다.

 

오늘은 일하러 가는 도중

점심시간 때 사람들이

줄을 서서 먹길래

뭔가 해서 봤더니

뻘건~ 만두집이

있었는데....

바로 『구복만두』였습니다.

 

검색해보니

미쉘린 맛집 3년 연속

선정으로... 리뷰도 엄청 많고

다들 맛있다고 그래서

점심을 요기서 먹기로 정했습니다.

 

저는 점심을 좀 늦게 먹으니...ㅠㅠ

2시쯤 가서 한가할 때

먹고 오면 딱일 것 같았는데

 

역시 줄 안 서고

바로 입장했습니다.ㅎㅎ

 

 

위치는 숙대입구역

3번 출구로 나오셔서

앞으로 쭉~ 가시면

뻘건 구복만두가 나옵니다.

 

매일 11:00 - 22:00

월요일 휴무

 

 

눈에 확 띄어서

못 찾을 일을 없네요.ㅎㅎ

 

 

메뉴는 4가지로

간단합니다.

 

구복전통만두 5,000원

통새우만두 7,000원

김치만두 5,000원

샤오롱바오 7,000원

 

대만갔을때

샤오롱바오를

엄청 맛나게 먹어서

바로 샤오롱바오 하나를

주문했습니다.ㅎ

 

그런데

점원분께서도 그렇고

제 생각에도

양이 부족할 거라고 해서

바로 가장 기본인

구복 전통 만두까지 시켰네요ㅎㅎ

 

 

가게 내부는 협소합니다.

테이블은 4인 테이블이

7개가 있는데 워낙 1~2명의

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

4인 테이블로 약간씩 띄워놨네요.

 

 

간장소스와 파와

고춧가루입니다.

 

 

기본적으로 생강을 채 썰어서

나오는데 여기에다가

고춧가루랑 파를 넣고

간장소스를 넣어서

잘 섞어주시면 됩니다.

 

소스만 맛봤는데

오~ 엄청 맛있었습니닼ㅋㅋ

 

역시 미쉘린 맛집...!!

 

 

가지런히 세팅을 하고

만두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....

 

 

미쉘린 표시가 없길래

어딨지.... 하다가

고개를 들어보니

바로 위에 있었네요ㅋㅋ

 

 

10분 정도? 기다리니

드디어 구복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!!

 

(만두가 한 번에 나오는 타이밍이

있나 봅니다. 저보다 늦게 오신 분도

같이 만두가 나온 걸 보면요.)

 

 

바닥은 튀겨져 있고

위에는 찐만두네요.ㅎㅎ

 

 

 

이어서 바로 샤오롱바오도 나왔습니다.

하나씩 작은 그릇에

담겨서 나오니

보기에도 좋고 먹음직스럽네요ㅋㅋ

 

 

먹기 전에....ㅋㅋㅋ

전체 한번 찍어주고

먹어봅니다.

 

 

속도 꽉 차 있어서

맘에 들었는데

 

음... 막상 먹어보니

특별한 맛은 안 느껴졌습니다...ㅠㅠ

뭔가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

원래 기본적인 간이 안 돼있는 건지...

조금 맹맛이 났고

 

그나마 소스를 찍거나

생강을 같이 올려 먹어야

조금 더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...ㅠ

 

그래도 아직....

가장 기대하고 있는 샤오롱바오가

남아있어서

다시 기대하면서 먹어봅니닼ㅋㅋ

 

 

조그마한 그릇에서

뗄 때 바닥에 붙어서

만두가 찢어질 수 있으니

조심하세요!!

 

나오자마자 바로 입으로 직행하시면

육즙에 입안이 데일 수 있으니

천천히 드셔야 합니다.

 

구복 전통 만두보다는

맛있지만... 대만서 먹었던

딘타이펑에 비하면... 너무 부족했습니다...ㅠㅠ

(물론 제 입맛 기준입니다.)

 

 

비주얼은 진짜 좋은데

맛이 조금 아쉬웠습니다...

육즙도 평범...

 

 

그래도 속에는 고기와 육즙이

꽉 차 있어서 나쁘진 않네요.

 

 

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

조금 실망이 컸던 것 같긴 하지만

 

뭐... 다~ 먹어버렸습니다. ㅋㅋㅋ

 

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

남성분들은 2개 정도는 시키셔야

배가 찰 듯합니다...!!

 


 

미쉘린 3년 연속 선정이라

기대를 너무 많이 했던 점과

제 입맛에는 조금 안 맞았는지

싱거운 느낌이 들어서

많이 아쉬웠습니다...

(간장소스는 정말 맛있었습니닼ㅋㅋ)

 

주변분들한테 물어보니

주말에는 줄이 엄청~ 길어서

먹지도 못한다고 하시더군요...

 

제 생각에는

일부러 찾아오셔서 몇 시간

기다리셔서 드시기에는

조금 부족한 느낌이

있는 것 같고

 

근처에 들릴 일이 있거나

주변에 사시면 한번 정도

들려보시는 게 딱 좋을 것 같네요..

 

쓰다 보니 12시가 넘었네요 ㅠㅠ

빨리 포스팅하고 자야겠네요..

다들 내일도 홧팅 합시다~!!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