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sty/수원

[수원/행궁동] 화창한 날씨에 푸른 느낌이 좋은 카페『킵댓 : keepthat』

Rrak 2022. 9. 6. 23:23

 


안녕하세요.

Tasty.rak 입니다.

무더운 여름이 지나면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 데이트하기 좋은 수원의
행궁동을 방문했습니다.

우영우 김밥집으로 더 핫해진 느낌이지만
워낙 둘러볼 곳이 많아서
소소하게 데이트하기
정말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.

행궁동 첫 번째 카페는 화창하고
선선한 요즘 분위기에
정말 잘 어울리는 킵댓입니다. (본점)

 


킵댓본점은 화서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차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에는
시립도서관에 주차를 하시고
걸어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
주택가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
처음 방문하실 때에는
이 길이 맞나...?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.

 


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도 보면
킵댓 커피 입간판이 보여서
큰 어려움 없이 찾을 수 있으실 거예요.

 


주택을 카페로 개조한 것 같네요.
8월 27일에 방문하였는데
이때는 옥상(루프탑) 출입이
제한되어 있어서 못 간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.

 


1층 앞마당?과 내부 모습입니다.
오픈하자마자 입장해서 텅 비었었지만
금방 손님들로 가득 차네요...ㅎㅎ

 


필터커피_에티오피아 8.5
바닐라라떼_100잔 한정 6.5
카페_콘파냐 5.5

오늘도 역시 필터 커피를 하나를 주문해주면서
100잔 한정인 바닐라라떼와 콘파냐까지 주문했네요.

 


킵댓 굿즈들로 인테리어와 감성을
한 번에 잡은 느낌입니다.
굿즈는 없어서 못 판다는 말이....
(사장님께 여쭤본 건 아니고 같이 온 친구 피셜입니다...ㅎㅎ)

 


필터는 보통 따뜻하게 주문해서
먹어야 본연의 향과
다양한 향을 느낄 수 있지만 이날은 왠지 모르게
아이스가 땡겨서 아이스로 주문했네요;;;

ETHIOPIA G1 Keramo
Cupnote : Floral, Black Current, Berry, Pecan, Chocolate
Process : Natural
Roasting point : Medium

에티오피아 필터 커피의 경우
아이스로 주문했지만
향들이 뚜렷하며 깔끔한 맛을
느낄 수 있었습니다.
같이 온 친구는 컵노트에 적힌 대로
향들이 느껴진다고 하는데
아직은 제가 느끼기에 모든 향을
구별할 순 없었지만
플로럴향만큼은 느껴지네요.

 


바닐라라떼
100잔 한정
에스프레소+우유+킵댓 아이스크림
기본적으로 에스프레소가 맛있는 데다가
적당한 양의 우유와
쫀득한 아이스크림의 조합은
실패할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.

 


콘파냐
에스프레소에 크림과 과자를 얹어 주네요.
쓴맛보다는 산미가 조금 더 강하며,
에스프레소를 넘긴 후 크림이 섞이면서
쓴맛과 산미를 중화시켜주는 게 일품입니다.

 


카페 내부에 킵댓의 흔적들이 남겨져 있는 게
더 멋스러워 보이네요.

테이블이 다소 작아서 이상하게
느끼실 수도 있지만
트레이를 테이블에 끼우는?
방식으로 트레이가 테이블이
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.

여기에 강아지 주차장? 까지...
곳곳에 센스가 정말 넘치시구나
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
더 재밌었던 공간이네요.

 


이날 입고 온 블루 계열의 옷과
날씨와 킵댓의 컬러와
정말 잘 어울리는 거 같아서
몇몇 사진 투척했네요ㅎ

킵댓 본점은
매일 11:30 ~ 21:00 (Last order 20:30) 오픈합니다.

9/10일 추석 당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:)

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!!

 

반응형